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부 고래상어 다이빙, 그리고 그 경험을 위해 준비해야할 것들

카테고리 없음

by BubbleSong 2024. 3. 7. 16:25

본문

반응형

목차

     

    제목: 세부에서 고래상어와 함께 수영하기: 독특한 수중 만남

     

    필리핀 비사야 지역의 진주인 세부는 깨끗한 해변, 활기찬 문화, 비교할 수 없는 멋진 다이빙 포인트들로 전 세계 스쿠버 다이버들 뿐만 아니라 자유여행객들도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많은 명소 중에서 정말 특별한 경험 중 하나는 바로 고래상어와 함께 수영하는 것입니다.

     

    직접 세부 여행중 오슬롭에서 다이빙 중 찍은 고래상어 두마리

     

    온순한 거물 과의 만남

    세부의 남동쪽 끝에 위치한 해안 마을 오슬롭에서 방문객들은 세계에서 가장 큰 어종인 고래상어(고래상어의 정식명칭 : Rhincodon typus, 직역하여 Whale shark 라고한다.)를 직접 만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를 갖게 됩니다. 거대한 크기와 온순한 성격으로 알려진 이 웅장한 생물은 플랑크톤이 풍부한 물을 먹기 위해 탄아완(Tanawan) 물에 모입니다. 요즘은 아침마다 오슬롭 바다(whale watching point)에 어부들이 새우젓을 피딩하여 고래상어를 모은다.

     

    논쟁과 보존

    오슬롭에서 고래상어 관광을 위해 고래상어에게 지역의 어부들이 새우젓 먹이를 주는 행위는 환경보호론자들 사이에서 논란을 불러일으켰고, 동물의 자연적 행동과 이동 패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러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이 활동은 인기 있는 관광 명소가 되었으며, 일생에 한 번뿐인 경험을 열망하는 방문객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책임 있는 관광

    이 온순한 거인과 함께 수영하는 것의 매력은 부인할 수 없지만 방문객이 환경에 대한 존중과 마음챙김을 가지고 경험에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래상어로부터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고, 고래상어를 만지거나 쫓는 것을 삼가고, 지역 당국이 정한 지침을 따르는 등 책임 있는 관광 관행은 이 멋진 고래의 안녕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세부 여행중 오슬롭 고래상어 다이빙

     

    보존 노력

    최근 몇 년 동안 오슬롭에서는 지속 가능한 관광 및 보존 계획을 장려하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졌습니다. 지역 단체들은 관광 활동이 해양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를 시행하면서 고래상어와 서식지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래상어 투어를 실시 하기 전에도 안전 교육 등을 실시하는 등의 노력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세부 오슬롭에서 다이빙 중 지느러미로 배를 치고 가는 상황

     

    일생에 한 번뿐인 경험

    세부에서 고래 상어와 함께 수영하는 것은 심오하고 잊을 수 없는 방식으로 자연과 연결될 수 있는 비교할 수 없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관행을 둘러싼 논란이 있지만 책임 있는 관광 및 보존 노력은 이 장엄한 생물의 장기적인 생존을 보장하고 다음 세대를 위해 세부 해양 환경의 아름다움을 보존하는 데 핵심입니다.

     

    세부의 푸른 바다 속으로 뛰어들어 이 자연 그대로의 낙원을 집으로 삼고 있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고래 상어를 만나면서 발견과 경이로움의 여행을 떠나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