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는 것은 여러분의 지갑에 부담을 주는 것이 아니라 신나는 일이어야 합니다. 물론 소요 비용 등을 계산하며 적절한 예산을 편성하는 것 부터가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항공권 가격에서부터 움찔 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노련한 자유여행자들이 어떻게 어떻게 저가 항공권을 잘 구매하는지 궁금해 본 적이 있다면, 이 글에 답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 저는 여러분들이 최대한 저가 항공권을 싸게 구매하는 방법을 설명할 것입니다.
목차
저렴한 항공편을 찾는 데 있어 여행 일정의 유연성은 핵심입니다. 주말을 끼우지 않는 주 중반이나 비수기에 여행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더 경제적인 선택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여행 날짜를 조정하는데 이 점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가장 비용적으로 효율적인 항공권을 검색하려면 예약 플랫폼에서 유연한 날짜 검색 기능을 사용하십시오. 이 기능은 출발일, 도착일을 지정하지 않고 항공권 가격을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같은 주 일지라도 두배 가까이 비용이 차이나는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 기능을 적용한 항공권 가격 예시 입니다.
보이시나요?
4월 21일과 4월 28일, 단 한주 차이지만 10만원 이상 차이가 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4월 23일과 4월 30일은 단 일주일 차이 같은 요일이지만 47만원 가량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항공편을 예약할 때는 타이밍이 아주 중요합니다. 가장 저렴하게 항공권을 티케팅하기 좋은 시기는 일반적으로 출발일 6~8주 전이라 고 합니다. 플래시 판매, 프로모션 및 항공사의 요금 정책을 유심히, 지속적으로 살펴보아야 합니다. 또한 수요가 더 적을 때 여행을 고려한다 거나, 항공사가 비어있는 좌석을 급하게 판매하기 위해 땡처리로 가격을 낮출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검색을 한다면 인터넷 검색 기록 등 쿠키를 활용하여 항공권 가격을 높게 보여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시크릿모드로 검색을 하거나 티켓팅하는 방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항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항공권을 검색하는 방법이 일반적이었다면 요즘은 스카이스캐너, 아고다, 트립닷컴 등의 항공권 검색 사이트를 통하여 최저가 항공권을 검색가능합니다. 카드사의 혜택까지 함께 나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혜택들도 유심히 살펴보시면 좋 은 가격에 티켓팅 가능합니다.
저는 주로 스카이스캐너 사이트를이용합니다. 꼭 티케팅 전 항공사 홈페이지와 비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티켓팅 하기 위해서는 유연성, 여행 전 6~8주 전 시기 및 숙련된 충성심이 혼합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전략을 향 공권 예약 루틴에 통합함으로써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여행지를 탐험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행은 목 적지만큼 즐거워야 하며 약간의 노하우만 있으면 모든 여행을 예산 친화적인 저렴한 모험으로 만들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